•  처음으로 > 교회소개  > 인사말

        2020년 경자년의 시작을 주님의 평안으로 문안 드립니다. 경주중앙교회 김창식 목사입니담임목사.png다. 
      먼저, 우리 경주중앙교회를 사랑하셔서, 지난 2016년 충효 동산의 새 성전이 완공되고 입당하는 큰 은혜에 이어, 2019 년으로 이어진 계속적인 은혜를 충만하게 채워 주시는 하나님께 영광과 찬양을 올립니다. 지난 2019년은 국내외적으로 우리 경주중앙교회에게 주신 은혜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총회에서 처음으로 주최한 유라시아 선교사 대회를 후원하여 많은 선교사님들에게 위로를 전했으며, 우리 주변 농어촌, 미자립교회의 목회자들을 초청하여 선교적 교회에 대한 건강한 세미나와 함께 격려할 수 있었고, 연이어 남녀선교회가 직접적으로 7개의 연약한 교회를 찾아가 봉사활동을 펴서 도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11월에는 오랫동안 멈춰있던 주후원 선교사에 대한 파송이 있어 김우영선교사 가정을 러시아 상트뻬떼르부르크로 파송할 수 있었습니다.
       교회적으로도 작은 체육대회가 활성화 되어 교우 간의 교제가 있었고, 가을 부흥사경회로 은혜 받은 우리 교회는 113VIP초청잔치를 통해 500여명의 영혼을 초청하여 전도잔치를 열고 경주지역의 죽어가는 영혼들에게 대한 전도에 힘을 썼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감사한 것은 2019년에도 새로운 항존직으로 장로 1명과 안수집사 9명, 권사 22명, 명예권사 13명을 새롭게 세울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어느 해와 마찬가지로 묵묵히 자신의 자리에서 열심으로 봉사하고 섬겨 준 성도들로 인해 주방과 주차, 차량과 관리, 재정 등의 모든 봉사부서를 비롯한 찬양대와 찬양팀, 각 남녀 선교회, 교구별 목장과 각 교육부서들, 아기학교, 경로대학, 유치원 등 어느 하나 소홀함이 없이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섬겼다는 것에 감사를 드립니다. 이 모든 것이 오직 하나님의 은혜임에 감사와 영광을 올립니다. 그리고 항상 우리 교회를 사랑해 주시는 하나님의 사랑으로 2020년을 기대합니다.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우리 경주중앙교회는 사도행전 22:15의 말씀을 통해 “영적 세계관”의 목회적 방향을 선정하였습니다.  2020년은 그 두번째 해로서, “영적 세계관 Ⅱ: 영적 경청”의 주제 표어 아래 이사야 55:3의 말씀을 주제 말씀으로 삼았습니다.

                        “너희는 귀를 기울이고 내게로 나아와 들으라 그리하면 너희의 영혼이 살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영원한 언약을 맺으리니 곧 다윗에게 허락한 확실한 은혜이니라”(사 55:3)

       2020년도는 여러 가지 전망이 밝지만은 않은 해 입니다. 인간적인 눈으로 전망해 보면, 어렵고 힘든 것만 예상될 것입니다. 그러나, 경주중앙교회의 성도들은 영적인 귀를 열고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며, “영적 경청”의 길을 열어서 영원한 언약, 즉, “확실한 은혜” 속에 거하는 성도들이 되어야겠습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두려움의 자리에서 담대함을 얻고 일어나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더 헌신적인 신앙을 가져야겠습니다.
       하나님의 사람들은 오직 믿음으로 살아갑니다. 공격이 최선의 방어라는 말이 있듯이, 더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믿음을 가지고 성령님과 함께 승리와 영광의 역사를 써 나가십시다.

      그래서 우리 경주중앙교회는 2020년도 이런 교회가 됩시다.

                1. 내 자신의 마음의 소리보다 하나님 말씀 듣기에 힘써야 합니다.
              2. 세상의 소식과 여론보다 하나님의 말씀 듣기에 힘써야 합니다.
             
      3. 가정과 직장, 인간 관계 속에서 하나님의 말씀 듣기에 힘써야 합니다.
              4. 영과 진리로 드리는 감격적인 대 예배와 목장 소그룹을 통해 치유와 회복, 그리고 사랑의 나눔이 충만 합시다.
              5. 말씀과 기도로 삶의 두 기둥을 세워 어떤 풍파도 이겨내는 강인한 믿음의 역사를 이루어 갑시다.
              6. 영적 가족의 따뜻함과 웃음 꽃이 만발하여 신앙생활과 가정생활이 행복하고, 직장과 지역, 이웃에게 행복한
                  전도자가 됩시다.
              7. 아이들이 먼저 오고 싶어하고, 다음세대의 꿈과 비전을 길러내며, 가정과 교회가 통합적인 믿음의 뿌리를
                 내립시다.
              8. 하나님 사랑하는 마음으로 자원하여 봉사하는 기쁨과 교회와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섬기는 젊은 마음,
                 열정적  마음으로 살아갑시다.
              9. 지역교회와 사회에 선한 영향을 끼치고 존경과 사랑받는 교회가 됩시다.
             10. 나라와 민족, 북한 땅과 세계를 가슴에 품고 교회의 사명을 완성해 갑시다.

      이를 위해 우리는 2020년도에 다음과 같은 10가지를 마음에 품고 실천합니다.

                  1. 한사람이 1명이상 전도
                2. 한사람이 1개이상 봉사와 섬김
                3. 한사람이 한 번 이상 성경통독
                4. 목장 모임을 통한 사랑의 나눔과 실천
                5. 주일 성수와 십일조 생활 철저
                6. 매일의 삶에서 QT 혹은 새벽기도를 통한 영성을 생활화
                7. 가정과 교회의 신앙 교육으로서 가정예배
                8. 전교인 친교와 사랑의 하나됨
                9. 양육과 제자 훈련 속에 성장과 성숙
               10. 지역 교회와 사회, 민족과 열방을 향한 사명

       경주중앙교회와 함께, 2020년 더욱 행복하고 살아있는 신앙과 삶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영광의 면류관을 향한
      믿음의 경주에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2020년을 시작하며
                                                                                        경주중앙교회 위임목사  김 창 식